카테고리 없음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 금메달 예상 종목은?

JNN 이슈2285 2024. 8. 6. 01:49
반응형

2024 파리 올림픽이 벌써 반환점을 넘어 후반부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당초 우리나라는 파리올림픽에서 5개의 금메달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이미 10개를 넘게 금메달을 획득했는데요. 오늘은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 및 금메달 또는 다른 메달 예상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은?

어제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안세영 선수가 28년만에 여자 배드민턴 단식에서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메달 순위 5위로 금메달 11개를 획득했습니다. 이제 반환점을 돈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 중 메달 획득이 예상되거나 주요 일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
안세영 선수

 

폐막식까지 얼마 안 남은 현시점, 양궁과 펜싱, 사격 등의 우리 나라가 많은 금메달을 땄던 종목은 모두 주요 경기가 끝이 났고 다음 금메달이 예상되는 종목은 태권도와 높이뛰기의 우상혁 선수가 있습니다.

 

파리 올림픽 태권도 일정

파리 올림픽 태구너도 일정 먼저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 중 금메달이 유력한 종목 중 하나인 태권도는 8월 7일 수요일부터 8월 10일 토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남자 2명, 여자 2명이 출전하며 세부 종목으로는 -49kg, -57kg 체급에서 경기를 진행합니다. 이번 태권도 일정에 참여하는 선수는 박태준, 서건우, 김유진, 이다빈 선수입니다. 그 중 박태준 선수와 이다빈 선수가 유력한 금메달 후보라고 합니다.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
태권도의 박태준 선수와 이다빈 선수

박태준 선수의 파리 올림픽 태권도 일정은 태권도 경기 첫날인 8월 7일 수요일 4시 21분에 16강, 21시 40분에 8강, 23시 46분에 준결승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여자 태권도 부문의 이다빈 선수의 일정은  8월 10일 토요일 오후 4시 9분 16강이 예정되어있다고 하니 챙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높이뛰기 우상혁 선수 일정

우리나라 육상의 빛이라고 할 수 있는 높이뛰기의 우상혁 선수의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입니다. 최근 우상혁 선수의 기량이 매우 좋아져서 메달 획득을 기대할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우상혁 선수의 경기 일정은 한국시간 기준 8월 7일 수요일 오후 5시 5분에 예선, 결선은 8월 11일 오전 2시 10분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
높이뛰기의 우상혁 선수

파리 올림픽 이 외 남은 일정들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 중 우리나라 선수들이 출전하는 경기는 골프가 있습니다. 세계 랭킹 3위인 고진영과 4위 양희영, 12위 김효주 선수가 출전해 우승에 도전합니다. 또한 다이빙 종목에 출전하는 우하람 선수와 이재경 선수, 스포츠 클라이밍에 참여하는 서채현, 신은철 선수가 있습니다.

파리 올림픽 남은 일정

 

이러한 일정들을 모두 마친 후에 8월 11일 일요일에는 대회 16일차를 진행하고 이 후에 폐회식을 거쳐 대회가 종료된다고 합니다.

 

글을 마치며

4년마다 돌아오는 올림픽이 벌써 끝나가고 있습니다. 인기가 예년만큼 뜨겁지는 않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언제나 기대되는 소식들인데요. 남은 일정도 우리나라 선수들, 그리고 모든 선수들이 건강하게 마치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